㈜바이오스타 코리아, 식약처 CGMP 적합업체로 인증

  • 줄기세포 배양액 제조업체 중 국내 최초로 인증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제조 기업인 (주)바이오스타코리아는 지난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CGMP(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적합업체로 인증되었다.

CGMP는 품질이 보장된 우수화장품의 제조 및 공급을 위한 세부사항을 국제기준에 맞춰 정해놓은 것으로써 원자재 및 시설, 장비뿐만이 아니라 직원들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교육을 통해 우수한 화장품을 제조, 공급하여 소비자보호 및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바이오스타코리아는 국내 1,000여개의 화장품 업체 중 42번째로 CGMP 적합판정을 받았으며,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을 직접 제조하는 업체로서는 국내 최초의 사례로 국제 기준에 적합한 설비와 시스템을 갖추는 데에 박차를 가한 노력의 결실로 얻은 쾌거이기에 그 의미를 더한다.

㈜바이오스타코리아관계자는 “이번 CGMP 적합인증을 통해 검증된 시설과 장비로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을 제조하는 업체라는 것이 증명되어 자사에서 제조ㆍ판매되는 화장품의 우수한 품질 수준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앞으로 경쟁력 제고와 함께 국내외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시장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바이오스타코리아의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으로는 ‘닥터쥬크르(Dr.Jucre)’와 ‘라스템스위스(LaStem Swiss)’가 있으며, 이들 제품의 주요 성분인 줄기세포배양액은 ㈜케이스템셀의 줄기세포 배양기술을 접목한 것이다.

20150417_011241

20150417_011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