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환 소개

패리-롬버그병은 편측 안면(Hemifacial)의 연조직(Soft tissues)들이 서서히 위축(Atrophy)이 진행되는 희귀질환입니다.
일부에서는 눈과 모발에도 특징적인 변화가 발견되었습니다. 경련 발작을 포함하여, 삼차 신경통(이마, 눈, 볼, 코, 입, 턱 등의 심한 통증) 및 편두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바스코스템 소개

바스코스템(VASCOSTEM)은 혈관신생을 의미하는 Vascularization과 줄기세포를 의미하는 Stem Cell의 합성어로서, 패리-롬버그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반안면 위축을 미세지방이식술과 병용하여 기존의 치료법 보다 더욱 개선된 치료 효과를 얻기 위한 신약후보제입니다. 이는 투여된 바스코스템이 직간접적으로는 혈관신생에 작용하여,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과 생존율을 개선시키는 작용기전에 따른 것입니다.

임상시험 결과

2008년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승인을 받아 서울아산병원에서 패리-롬버그병의 바스코스템 치료 효과에 대한 연구자 임상시험을 수행하였습니다. 10명의 패리-롬버그병 임상시험 대상자 가운데 5명에게는 미세지방이식술과 바스코스템을 병행 치료하였으며, 다른 5명의 대상자에게는 미세지방이식술만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미세지방이식술과 바스코스템을 병행 치료한 대상자들에게서 치료에 대한 만족도가 훨씬 높았으며, 3차원 카메라를 사용하여 측정한 양측 얼굴의 대칭과 이식된 지방의 생착이 관찰되었습니다.
본 임상시험에 대한 결과는 국제적 학술지인 Annals of Plastic surgery에 발표되었습니다.

희귀의약품

패리-롬버그병에 대한 기존의 치료법에 대한 효과를 보다 개선시킬 수 있는 바스코스템이 대한성형학회의 추천을 받아 2017년 2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추후, 바스코스템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위해 임상 2상을 진행할 예정이며, 2018년 까지 임상시험을 마치고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일본 후생성 승인

2015년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중증하지허혈에 대한 재생의료 치료 허가를 획득하여 현재 일본 현지 병원에서 활발히 치료중입니다.

Do NOT follow this link or you will be banned from the site!